반응형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거의 모든 분들이 한번 쯤은 들어가본 사이트일 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게시판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연이나 억울한 일 정말로 이건 정부에서 알아줬으면 하는 일들을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사용합니다. 전국민이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오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SNS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글을 올릴 수 있으며 30일 동안 20만 명의 국민 동의가 구해지면 청와대에서 정말 그 내용을 분석해보고 답변을 해줍니다.

 

처음에 글을 올리기 위해서는 100명의 동의인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는 우리나라 국민 5000만명이 사용하는 게시판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게시판 바로가기

 

문재인 대통령님이 100일째 되는날에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서 만든 게시판으로 정말로 민주주의 나라에서 좋은 소통이 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해서 제대로 활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지요.

 

 

그뿐만 아니라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서 만든 게시판이지만 정말로 악용하여서 이것 저것 매너를 지키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국민과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게시판이므로 많은 분들이 매너를 지켜서 정말로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가끔씩 억울한 사연이나 정말로 정부의 도움이 필요한 일에 대해서 청원이 올라오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20만명의 동의를 얻어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자신이 생각해도 이건 청원이 필요한 사연이라는 것이 보이게 된다면 한번씩 읽어보고 동의를 해주는 것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좋은 일을 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 좋은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정부 뿐만 아니라 저희 국민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 수 있길 희망합니다.

이때까지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서 답변을 받는 글들이 250여개 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답변을 받고 도움 받을 수 있게 국민이라면 한번씩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0/30 - [분류 전체보기] - 6시 내고향 상생장터 홈페이지

2020/12/06 - [분류 전체보기] -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